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게임] 첫 메달에 도전하는 박항서 "90분 안에 승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G 첫 4강 신화 박항서호, 상금 19만 달러 확보…점차 늘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오는 9월 1일 아랍에미리트(UAE)를 상대로 사상 첫 아시안게임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박항서 감독은 30일 정규시간 90분 안에 승부를 결정짓겠다며 강한 승리욕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이날 현지 매체와 한 인터뷰에서 "3, 4위전은 정규시간 안에 승부를 내지 못하면 연장전 없이 곧바로 승부차기에 들어간다"면서 "90분 안에 경기를 끝내고 싶다"고 말했다.
    [아시안게임] 첫 메달에 도전하는 박항서 "90분 안에 승리"
    박 감독은 "베트남 국민의 사랑을 잘 알고 있다"면서 "UAE를 상대로 멋진 경기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UAE와 일본의 준결승전을 TV를 통해 봤다는 그는 또 "UAE는 4-4-2 또는 4-1-4-1 전술을 편다"면서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한국과의) 준결승에서 패했지만 메달 획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9월 1일 오후 3시(현지시간) 인도네시아에서 UAE와 동메달을 놓고 마지막 일전을 치른다.

    한편 아시안게임 사상 첫 4강 신화를 이룬 박항서 호의 상금은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일간 베트남뉴스는 현재까지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받게 되는 상금만 19만 달러(약 2억1천100만원)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박항서 호가 아시안게임 첫 메달 사냥에 성공한다면 상금 규모는 이보다 훨씬 더 많아질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베트남 '박항서 열풍'에 웃는 대상

      “박항서 소시지, 박항서 김치 주세요.”대상그룹이 베트남에서 ‘박항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대상은 지난 3월 베트남 축구대표팀 박항서 감독과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현...

    2. 2

      [아시안게임] 女축구 김혜리 "선주야, 빨리 털고 일어나 동메달 같이 따내자"

      31일 대만과 3∼4위전…"일본과 경기서 다친 현영이도 값진 메달로 위로할래요""원했던 메달 색깔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조금이라도 선주, 현영이한테 위로가 되면 좋겠어요."여자축구 대표...

    3. 3

      [아시안게임] 일본 꺾어본 베트남의 조언 "약점은 스피드 떨어지는 수비진"

      이영진 베트남 축구 수석코치 "일본은 조직력· 패스 뛰어나지만 득점력은 약해""스피드 떨어지는 수비는 약이지만 조직력과 패스는 뛰어납니다."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