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숙영 언니 덕분에 편해요…결승서 더 좋은 모습을"
[아시안게임] 오자마자 '더블더블' 박지수… 단일팀 합류 효과 '톡톡'
역시 박지수(20)는 남북 여자농구 단일팀의 '천군만마'였다.

박지수는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스포츠 컴플렉스 내 이스토라 경기장에서 열린 대만과의 여자농구 준결승전에 처음으로 출전해 89-66 승리와 은메달 확보에 앞장섰다.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라스베이거스 유니폼을 입고 정규리그를 치른 박지수는 22일 미국에서 출발해 24일 인천국제공항을 거쳐 25일 늦게 자카르타에 도착했다.

다음 날 태국과의 8강전엔 출전하지는 않고 벤치에서 힘을 실은 그는 이날 2쿼터 시작 약 2분 만에 이번 대회 처음으로 출전한 것을 시작으로 단일팀의 일원으로 총 21분 49초를 뛰었다.

한국과 미국에서 연이어 시즌을 소화하고 쉴 틈 없이 합류했음에도 11리바운드 10득점에 3블록슛을 곁들이며 단일팀의 골 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경기를 마치고 만난 박지수는 "더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었는데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아서 아쉽다"면서 "결승전 때 준비 잘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제가 뛰어서 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했다"면서 "사흘 연습하면서 부담감이 컸는데 언니들이 부담 갖지 말고 하던 대로,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해줘서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아시안게임] 오자마자 '더블더블' 박지수… 단일팀 합류 효과 '톡톡'
금메달이 걸린 결승전을 앞두고 단일팀에 더 큰 희망을 안긴 건 박지수-로숙영의 빅맨 조합이 완성됐다는 것이다.

.
이날 박지수가 골 밑에 힘을 실으면서 로숙영은 공격에 더 욕심을 낼 수 있었다.

함께 수비에 뛰어들 땐 위력이 배가됐다.

박지수는 "숙영 언니가 원래 공격을 잘하는 선수라 제가 굳이 공격하지 않아도 되니 무척 편했다.

다른 외곽 슈터 언니들도 잘 터져줘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아시안게임처럼 큰 대회에서 북측 선수들과 팀을 이뤄 함께 생활하고 경기장에서 양측의 하나 된 응원을 받는 건 박지수에게도 특별한 경험이다.

그는 "이런 대회에서 이렇게 크게 응원을 받아본 적이 없다"며 "남북이 함께니까 다른 의미로 다가와서 신나고 감사했다.

무척 뭉클했다"며 미소 지었다.
[아시안게임] 오자마자 '더블더블' 박지수… 단일팀 합류 효과 '톡톡'
북측 선수들과의 생활에 대해선 "전혀 어렵지 않다.

초기에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말이 다 잘 통하고 어려움이 없다"고 전했다.

미국 리그 경험을 통해 "미국 선수들의 체격 조건과 몸싸움이 좋아서 저의 부족한 점을 많이 배웠다"는 그는 남은 결승전에서의 자신의 역할도 잘 알고 있다.

박지수는 "중국 선수들의 높이가 좋아서 밀리지 않도록 제 역할이 중요할 것 같다.

일본 선수들은 대체로 작은 만큼 또 제가 필요한 면이 있을 것"이라며 결승전 선전을 다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