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수도권 곳곳 기상특보…`시간당 30mm` 물폭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날씨] 수도권 곳곳 기상특보…`시간당 30mm` 물폭탄](http://newsimg.wowtv.co.kr/20180827/B20180827143258043.jpg)
서울 등 수도권에 기습적인 폭우로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일 (30일·목)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일부 지역에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비 피해가 우려된다.
ADVERTISEMENT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ADVERTISEMENT
아침 최저기온은 23~26℃, 낮 최고기온은 28~32℃의 분포를 보이겠고,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내일(30일) 비가 오기 전까지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는 곳도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내일까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ADVERTISEMENT
한편 이번 집중 호우는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케이웨더 관계자는 폭염으로 대기 중 수증기 함량이 높은 상태에서 북쪽의 찬 공기와 만나 게릴라성 폭우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내일 날씨 (사진=연합뉴스)
ADVERTISEMENT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