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의용 "남북·북미관계 선순환 발전에 주도적 역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28일 "(정부는)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선순환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용 "남북·북미관계 선순환 발전에 주도적 역할"
    정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업무보고를 통해 "정부는 판문점선언을 착실히 이행하고 북미공동성명 합의사항의 신속한 추진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실장은 "한반도 비핵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한미 간 공조를 긴밀히 해가는 한편 종전선언을 비롯한 평화체제 구축 노력에 대한 관련국들과의 협조를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남북 간 대화와 협력을 제도화하고 항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남북관계 시대를 열기 위해 조만간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개소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 실장은 "남북 간 군사분야에 있어서도 군사 당국 간 상시연락채널 복원, 비무장지대 평화지대와 서해평화수역 조성, 공동 유해발굴 등은 물론 남북 간 우발적 충돌방지와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 실질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국무부 "남북관계와 비핵화 별개로 진전될 수 없어"

      개성공단연락사무소 설치에 "싱가포르서 판문점 선언 재확인"미국 국무부는 20일 개성공단 내 남북공동 연락사무소 설치 문제와 관련, 남북관계와 비핵화 진전은 별개로 이뤄질 수 없다는 원칙을 재확인했다.국무부 대변인실 ...

    2. 2

      남북 이산가족 상봉…북측 가족들이 맛볼 남한 음식은?

      2년10개월 만에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이들이 함께할 식사 메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이번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는 CJ제일제당, 현대그린푸...

    3. 3

      도종환 "내년 제100회 전국체전, 남북 공동행사 방안 모색"

      자카르타서 북측과 회동 예정…남북 통일농구 서울 개최 시기 등 조율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내년 대한체육회 설립 및 전국체육대회 100주년을 맞아 남북 체육 교류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2018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