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요타, 우버에 5억달러 추가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율주행·공유서비스 부문 제휴 확대하기로

    일본 도요타 자동차가 우버 자동차와 자율주행차 기술 부문의 제휴를 확대하고 그 일환으로 우버에 5억달러(5천550억원)를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와 블룸버그통신 등이 28일 보도했다.

    도요타는 지난 2016년 우버에 출자했고 이 회사에 가입한 운전자들이 자사 차량을 구매할 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휴를 맺고 있다.

    소식통들은 도요타가 우버에 추가 투자하면서 이 회사의 기업가치를 720억달러(약 80조원)로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는 첫 출자 당시보다 15% 높게 잡은 것이다.

    한 소식통은 도요타가 우버에 출자하는 한편 이 회사의 자율주행 기술을 채택한 시에나 미니밴을 생산하고 제3의 회사가 이를 주축으로 한 공유 서비스 차량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제휴도 확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우버는 볼보와 다임러, 도요타와 각각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우버는 볼보의 차량을 구매해 자율주행차 기술을 접목한 뒤 공유 서비스에 투입하고 있다.

    다임러는 독자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우버의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하고 있고 도요타는 우버의 기술을 라이선스 방식으로 도입했다.
    도요타, 우버에 5억달러 추가 투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요타 이어 닛산도 중국에 1조원 투자

      도요타자동차가 중국 생산능력을 20% 확대키로 한 데 이어 닛산자동차도 중국에 1조원가량을 투자해 생산능력을 30% 키우기로 했다. 닛산자동차는 지난해 중국 시장 판매에서 현대·기아자동차를 앞섰다.니혼게...

    2. 2

      도요타, 중국 생산 20% 늘린다

      도요타자동차가 중국에서의 생산 규모를 20%가량 늘리는 방안을 추진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보호무역 조치를 강화한 영향으로 미국 시장 판매 여건이 악화되자 중국시장에서 돌파구를 모색하는 것으로 풀이된다.니...

    3. 3

      "일단 팔고보자" AS는 뒷전… 수리기간 국산 5.3일 수입 8.2일

      최근 10년 새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수입차 시장이 성장통을 앓고 있다. 2007년 5만3390대에 그쳤던 국내 수입차 판매량은 지난해 23만3088대로 네 배 이상 늘었다. ‘일단 팔고 보자&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