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게임- 북한 축구, 8강서 UAE에 패배… 일본-UAE 4강 격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안게임- 북한 축구, 8강서 UAE에 패배… 일본-UAE 4강 격돌
    북한 축구 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8강에서 아랍에미리트(UAE)에 분패했다.

    북한 대표팀은 27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UAE와 전후반과 연장 120분을 1-1로 비긴 후 승부차기에서 3-5로 졌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와 결승에서 격돌해 은메달을 차지했던 북한은 이번에는 결승 진출을 이루지 못했다.

    경기는 시종일관 팽팽했다.

    북한이 더 많은 슈팅 기회를 잡았으나 좀처럼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18분 북한 김유성이 선제골을 넣으며 긴 0의 균형을 깼다.

    그러나 곧바로 4분 후 UAE 선수가 한 골을 만회해 다시 1-1이 됐다.

    되찾은 균형은 전후반 90분이 모두 끝나고 연장 30분이 다 지나도록 유지됐다.

    승부차기에서 양 팀은 세 번째 키커까지 모두 실수 없이 공을 골대 안에 꽂아넣었다.

    하지만 북한의 네 번째 키커 서정혁의 공이 골키퍼에 막히고 UAE는 다섯 번째 공을 차분히 골대에 넣으며 긴 승부가 끝이 났다.

    UAE는 먼저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4강에 선착한 일본과 29일 결승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일본-사우디아리비아전도 치열했다.

    일본은 전반 31분 이와사키 유토가 선제 골을 넣었지만, 8분 뒤 유고 다츠타의 자책골로 동점을 허용했다.

    전반전을 1-1로 마친 일본은 후반 28분 선제골의 주인공 이와사키 유토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신승했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 2020년 도쿄올림픽에 나서는 U-21대표팀을 출전시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시안게임- 손흥민 거들자 황의조 3골… 김학범호, 우즈베크 꺾고 4강

      손흥민 2도움…황의조 3골 '형님 케미 폭발'…황의조 6·7·8호골 '꽝!꽝!꽝!'연장 전반 우즈베크 알리바예프 경고누적 퇴장 '...

    2. 2

      '황의조 3골' 김학범호·'라건아 30득점' 허재호, AG 4강 합창

      양궁, 여자 단체전 6연패 명중…남자 용선 단일팀 동메달선동열 호는 인도네시아 상대로 대회 첫 승황의조(감바 오사카)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남자 축구 대표팀과 '라틀리프' 라건아(현대모비스)...

    3. 3

      -아시안게임- '남북대결서 승리' 한국탁구, 남자단체전 4강

      여자 단체전서도 준결승 진출로 8년 만의 메달 예약…중국과 격돌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탁구 종목 첫 남북 대결에서 한국이 힘겹게 웃고 동메달을 확보했다.김택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