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매케인 별세에 트윗 올려 애도… "깊은 연민과 존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6년 대선 이후 같은 당 소속이면서도 껄끄러운 관계 유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오후 존 매케인(공화·애리조나) 상원의원의 별세 소식에 트위터를 통해 즉각 애도의 마음을 표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매케인 의원의 별세 소식이 알려진 뒤 오후 5시 44분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매케인 의원의 가족에게 가장 깊은 연민과 존경을 전한다"며 "우리의 마음과 기도가 당신과 함께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매케인 의원과 같은 당 소속이지만 '정적'으로 불릴 정도로 껄끄러운 관계를 유지해왔다.

    특히 매케인 의원은 지난 2016년 대선 경선 때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보수의 정신을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며 줄곧 반대편에 서왔다.

    최근 출간한 회고록 '쉬지 않는 파도'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을 "미국의 가치를 못 지킨 인물"로 비판했다.

    또 지난 7월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직후에는 성명을 내고 "가장 수치스러운 실적", "비극적 실수"라고 비난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달 중순 매케인 의원의 이름을 딴 내년도 국방수권법안에 서명하면서 그의 이름을 한 번도 언급하지 않는 등 불편한 감정을 드러낸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쟁영웅'서 '美정계 큰어른'으로… 대권 꿈꿨던 '보수 매버릭'

      당리당략 얽히지 않은 독자노선에 뚜렷한 개성 발휘…초당파적 존경명예·국가안보 중시했던 불굴의 정치인…투병 중에도 의정활동 '투혼'한국 자주 찾은 대표적 '지...

    2. 2

      미국 '베트남전' 영웅이자 대표적 보수 정치인 존 매케인 별세

      뇌종양으로 투병 중이었던 존 매케인 상원의원(공화·애리조나)이 치료를 중단한지 하루만에 사망했다. 베트남 참전 전쟁 영웅이자 미국 보수정계의 큰 별이 진 것이다.뉴욕타임스(NYT) AFP, 로이터통신등 ...

    3. 3

      美공화 거물 매케인 상원의원 별세… 뇌종양 투병중 숨거둬

      작년 7월 말기 판정받고 자택서 투병…25일 오후 가족 지켜보는 가운데 별세공화당 6선의 '보수 매버릭'…2000년과 2008년 두차례 대권도전 실패베트남전 때 5년간 포로생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