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외교부 "미중 무역문제 대화해야… 접촉 지속할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외교부 "미중 무역문제 대화해야… 접촉 지속할것"
    미국과 중국이 무역분쟁을 타개하기 위한 돌파구를 찾지 못한 채 23일(현지시간) 이틀간의 협상을 마치자 중국 외교부는 양국간 대화가 필요하며 접촉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4일 정례 브리핑에서 미중 무역협상 결과에 대해 "미국과 중국 측이 이미 관련 소식을 발표했으며 자세히 제공할 만한 소식이 없다"면서 "중국은 어떤 상황에서도 대화를 해야한다는 입장이며 양국은 앞으로도 접촉을 지속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루 대변인은 미국 고위급 관리들이 미중 무역협상에서 미국의 경제상황이 좋지만 중국은 나쁘다고 언급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이런 발언은 누구에게 들으라는 건지 모르겠다"면서 "중국인에게 들으라고 한거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중국 상무부는 이날 성명에서 "중국과 미국 대표단이 쌍방이 주시하는 무역 문제와 관련해 건설적이고 솔직한 교류를 했다"며 "쌍방은 다음 만남을 준비하고 접촉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앞서 린지 월터스 미 백악관 부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미중 협상단이 "중국의 지적 재산권과 기술 이전 정책 등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포함해 경제 관계에서 공정성과 균형, 호혜를 달성할 방안에 대해 견해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중국 추가압박… 직구 배송요금제 시정 명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대미 수출에 압력을 강화할 새로운 수단을 찾았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3일 발표한 행정명령을 통해 미국 우편서비스(USPS)에 국제우편요금 할인제도를 폐지할 것...

    2. 2

      中 재정부장 "美 비합리적 무역조치에 보복 계속할 것"

      "무역갈등 따른 일자리감소 가장 우려…재정 지원할 것"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계속되는 가운데 류쿤(劉昆) 중국 재정부장이 "미국의 비합리적인 무역조치에 결연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류 재정부장은 2...

    3. 3

      미중 무역전쟁 겨냥하나… 시진핑, 디지털 경제 발전 강조

      한정 부총리 "'중국 제조'를 '중국 지능화 제조'로 전환할 것"미중 무역전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디지털 경제 발전을 강조하고 나섰다.이는 미국이 첨단산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