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내주 독일 뮌헨으로 출국… 최소 1년 체류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13 지방선거 후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내주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州)의 주도이자 인구 150만의 대도시인 뮌헨으로 출국한다.
    안철수, 내주 독일 뮌헨으로 출국… 최소 1년 체류할 듯
    23일 안 전 의원 측에 따르면 안 전 의원은 이달 초 독일로 출국해 2주가량 머물다 지난주 초 독일 비자 준비 문제로 일시 귀국했다.

    안 전 의원은 독일 현지에서 연구소와 학교 등을 둘러보며 유학 준비를 해왔다.

    지인들을 만나기 위해 핀란드 헬싱키 등 인근 나라도 방문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시 귀국한 안 전 의원은 현재 지인들을 만나는 동시에 출국 준비를 하고 있으며, 비자가 나오는 대로 독일로 재출국한다.

    안 전 의원은 유학지로 독일 뮌헨을 택했다.

    현지 유명 연구소를 기반으로 유학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여건이 되면 현지 학교와 교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안 전 의원은 독일에 얼마나 머물지 정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출국으로 현지에서 최소 1년은 머물 것이라는 게 안 전 의원 측 관계자의 전언이다.

    앞서 안 전 의원은 지난달 12일 기자회견에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독일로 떠나겠다"고 밝혔다.

    안 전 의원은 행선지를 독일로 정한 데 대해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나라이자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나라이고, 분단과 통일의 경험을 가진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철수 정치 일선 물러났는데… 안랩 대거 사들인 외국인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이 최근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외국인 투자자가 코스닥시장에서 한 달 넘게 대표적 안철수 테마주 안랩을 사 모으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 전 의원은 안랩 ...

    2. 2

      안철수 "정치 일선 물러나 성찰… 獨서 실마리 찾겠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이 12일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성찰과 채움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6·13 서울시장 선거 패배 후 자신의 거취에 대한 입장을 공개적으로...

    3. 3

      안철수, 선거 패배 책임지고 '독일로'…"성찰의 시간 갖겠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이 6·13 지방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정치일선에서 물러났다.안 전 의원은 12일 서울 여의도동 근처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의 시간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