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농협은행, 해외법인 첫 인수…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은행은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상무부에서 현지 금융사 인수를 최종 승인받아 농협은행 처음으로 해외현지법인 인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농협은행이 이번에 인수한 사믹(SAMIC)은 캄보디아 지방 중소도시 위주로 영업하는 소액대출법인이다.

    농협은행은 앞으로 이 법인의 영업망을 캄보디아 3대 도시인 프놈펜, 시하누크빌, 시엠레아프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 부동산 담보대출과 중소기업 관련 대출을 늘리는 동시에, 농기계 관련 할부금융 등 농업금융 모델도 도입해 업태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새 법인명은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이며 공식 출범식은 다음 달 11일이다.

    이로써 농협은행의 해외 법인은 모두 6개가 된다.

    농협은행은 미국 뉴욕과 베트남 하노이에 각각 지점 1개, 미얀마에 소액대출법인 1개, 중국 베이징과 인도 뉴델리에 각각 사무소 1개를 운영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내년에는 인도 노이다 지점 개점과 인도네시아 진출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해외법인 첫 인수…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대훈 NH농협은행장, 경기도 광명 폭염피해 농가 방문…생수 1만병 전달

      NH농협은행은 9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경기도 광명시 안터마을에 위치한 폭염피해 농가를 찾아 피해농업인을 위로하고 피해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대훈 은행장은 폭염피해를 입은 열무재배농가를 방문해 피해현황을 파악...

    2. 2

      NH농협은행,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후원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 7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UNITHON)'을 성공리에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유니...

    3. 3

      NH농협은행, 소아암 환우회·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여름 캠핑

      NH농협은행은 소아암 환우회 '소망회' 및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둥지' 소속 어린이들과 1박 2일 동안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오크밸리에서 여름캠핑을 함께 했다고 29일 밝혔다.NH농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