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김정은, 김영춘 전 인민무력부장 영결식에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北김정은, 김영춘 전 인민무력부장 영결식에 참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6일 사망한 김영춘 전 인민무력부장의 영결식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통신은 "김영춘 동지의 장의식이 20일 평양에서 국장으로 엄숙히 거행되었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영결식에 참가하시었다"고 밝혔다.

    4·25문화회관 장의식장에서 고인의 발인이 끝난 뒤 영구를 실은 장갑차는 모터사이클의 호위를 받으며 신미리애국열사능으로 향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국가장의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 신미리애국열사능에 도착, "당에 끝없이 충직한 혁명전우를 잃은 비통한 심정을 안으시고 고인의 유해에 흙을 얹으시었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통신은 김수길 북한군 총정치국장이 애도사를 했으며 김정은 위원장, 노동당 중앙위원회·중앙군사위원회,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내각 명의 화환이 진정(進呈)됐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국가장의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 고인을 추모해 묵상했다.

    북한 김정일 시대 대표적인 군부 실세였던 김영춘 전 인민무력부장은 급성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김정은과 2차 정상회담 할 가능성 크다"

      로이터통신 인터뷰…"北 비핵화 구체적 조치들 했다고 생각"폼페이오 방북 추진에 이어 북미협상 돌파구 열릴지 주목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북미정상회담 ...

    2. 2

      볼턴 "폼페이오 곧 4차 방북…북한의 비핵화 노력"

      미국 백악관 존 볼턴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은 19일(현지시간)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4차 방북이 곧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볼턴 보좌관은 이날 ABC방송 '디스 위크'와의 인터뷰에서 "폼페...

    3. 3

      김정은, 아시안게임 개최지 팔렘방 방문설…현지매체 보도

      제18회 아시안게임을 자카르타와 공동 개최하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의 도시 팔렘방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문설로 술렁였다.지역 신문인 수마트라 익스프레스는 18일 "김정은 위원장이 팔렘방에서 열리는 개회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