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엽총 난사 귀농인 "상수도 문제 갈등·민원처리 불만에 범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살인 등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행적 등 추가 조사
    엽총 난사 귀농인 "상수도 문제 갈등·민원처리 불만에 범행"
    경북 봉화에서 21일 엽총으로 공무원 등 3명을 사상한 귀농인 김모(77)씨는 이웃과 상수도 문제로 갈등을 빚었고 민원처리에 불만을 가져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사건을 수사 중인 봉화경찰서는 "김씨가 이웃 주민과 상수도 사용 등 문제로 갈등을 겪어오다 1차 범행을 했고 이 민원처리 등에 불만을 품어오다가 면사무소를 찾아가 2차 범행을 한 것으로 진술했다"고 밝혔다.

    4년 전 귀농한 김씨는 이날 오전 9시 31분께 봉화 소천면사무소에 들어가 직원들에게 총을 발사해 민원행정 6급인 손모(47)씨와 8급 이모(38)씨를 숨지게 했다.

    피의자 김씨는 앞서 이날 오전 9시 15분께 봉화군 소천면 임기역 인근 사찰에서 상수도 문제로 마찰을 빚던 주민 임모(48)씨에게도 엽총을 쏴 어깨에 총상을 입혔다.

    경찰은 피의자에 대해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범행 전후 행적 등 추가 조사를 할 계획이다.
    엽총 난사 귀농인 "상수도 문제 갈등·민원처리 불만에 범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봉화 엽총사건 막을 수 없었나… 피해자 10여일 전 경찰 진정

      경찰 "위협받았다" 취지 진정 근거 없다 판단해 총기 내 줘집 뒤 공터서 사격연습 흔적 발견…경찰 "사건 관련성 조사"경북 봉화에서 엽총을 난사해 3명을 사상한 김모(77)씨가 이전에 피해자 중 한 명을...

    2. 2

      민갑룡, 봉화 엽총 난사에 "치안 책임자로서 안타까운 마음"

      "재발 않도록 부족한 부분 개선할 것"민갑룡 경찰청장은 21일 오전 경북 봉화군에서 발생한 엽총 난사 사건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민 경찰청장은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치안 책임자로서 국...

    3. 3

      경찰 "엽총 난사 70대 귀농인 물 문제로 이웃 주민과 잦은 마찰"

      상수도 사용 문제로 10일 전 민원제기…주민 "총기로 위협할 것처럼 행동"경북 봉화에서 21일 엽총으로 공무원 등 3명을 사상한 귀농인 김모(77)씨는 10일 전 상수도 사용 문제로 민원을 제기하고 소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