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북상에 제주 일부 학교 휴업·등하교시간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각 학교에 사전예방활동 등 안전 유의 당부

    태풍 '솔릭' 북상 소식에 제주도 내 일부 학교가 휴업하거나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기로 했다.
    태풍 북상에 제주 일부 학교 휴업·등하교시간 조정
    21일 제주도교육청이 이날 오후 4시 20분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 여름방학을 마치고 개학한 학교 중 오는 22일 남원중, 23일 하원초가 각각 휴업하기로 했다.

    제주도가 태풍 영향권에 접어드는 22일 오후에는 대정중, 서귀포여중 등 17개교가 하교 시간을 다소 앞당기기로 했다.

    오는 23일 오전에는 한마음초, 한림공고 등 7개교가 등교 시간을 다소 늦추기로 했다.

    방과후교실이나 돌봄교실을 운영하지 않기로 한 곳도 있으며, 태풍 경로를 지켜보면서 추후 등하교시간을 조정하기로 한 학교도 있다.

    도교육청은 각 학교에 사전예방활동을 철저히 하고 기상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며 휴업이나 등하교시간 조정을 결정하는 등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풍 '솔릭' 비상… 모레 밤 충남 보령 부근 상륙할 듯

      강풍 반경 380㎞·최대 풍속 초속 43m…"매우 강한 비바람, 피해 줄여야"제19호 태풍 '솔릭'이 제주 서쪽 해상을 지나 목요일인 23일 밤 충남 보령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2. 2

      충남도 태풍 '솔릭' 북상 긴장…비상대응시스템 가동

      충남도가 제19호 태풍 '솔릭' 북상에 대비해 21일 비상대응시스템 가동에 들어갔다.도는 전날 재난대응과장 주재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태풍 주의단계를 발령했다.태풍 예비특보...

    3. 3

      태풍 '솔릭' 피해를 막아라… 전국 지자체, 일제히 비상근무 돌입

      제주도, 지사 주재 '상황판단회의' 열고 비상 1단계 돌입, 피해 예방 만전휴가 중 재해 관련 공무원 전원복귀…'방역기동반'과 '자율방역단' 구성도오는 23일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