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예고 글… 경찰 내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9 구조대·대통령 경호처 폭발물 설치 여부 확인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예고 글… 경찰 내사 착수
    남성혐오 인터넷커뮤니티인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종로경찰서 관계자는 "워마드에 올라온 글을 확인해 내사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워마드에는 이날 오후 1시 40분께 폭발물 사진과 함께 자신이 청와대에 폭발물을 설치했으며 오후 3시에 터진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이에 따라 서울 종로소방서 119 구조대와 대통령 경호처가 출동해 실제로 폭발물이 설치됐는지를 확인했으나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불법촬영 등 워마드 관련 사건을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수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부산지방경찰청이 워마드 운영진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경찰청은 지난 9일 "올해 워마드에 대해 접수된 사건은 32건이고 게시자를 검거한 사례는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워마드, 청와대 테러예고 글…경찰 내사 착수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서울 종로경찰서 관계자는 "워마드에 올라온 글을 확인해 내사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워마드에는 이날 오후 1...

    2. 2

      '안희정 1심 무죄' 워마드 반응이…"오늘 남자 하나 죽일 것 같아…전쟁 선포"

      여성 우월주의 커뮤니티 워마드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혐의 무죄 선고에 대해 분개했다. 14일 워마드에는 안희정 전 지사의 무죄 선고에 대해 지적하는 글들이 속속 게재됐다. 워마드 유저들은 ...

    3. 3

      같은 초범 몰카범죄인데… 여자라서 실형? 남자라서 집유?

      몰카 범죄를 저지른 초범 3명에게 선고유예에서 집행유예, 실형까지 서로 다른 판결이 나와 눈길을 끈다.여성 커뮤니티 등 일각에서는 여성 피고인에게 실형을 선고한 판결을 두고 피해자가 남성이라서 무거운 형을 내린 것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