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영표 "남북교류·경협, 국회가 적극 참여하도록 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익·민생·미래 위해 타협해야…8월 국회 법안처리에 野 협조해야"
    홍영표 "남북교류·경협, 국회가 적극 참여하도록 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6일 "앞으로 남북교류와 경제협력 등에서 국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충분히 배려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 오찬 회동 인사말에서 "남북문제와 한반도 비핵화, 평화 문제는 초당적으로 (협력)하자는 공감대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가 국익과 민생, 미래를 위해 서로 대화하고 타협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여기 계신 원내대표들이 협조를 해줘 그동안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이례적으로 워싱턴에 함께 방문해 통상 문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문제에 대한 초당적 의원외교도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민생개혁 입법에 대해서도 8월에 본회의를 잡아 폭염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다.

    굉장히 중요한 법안을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라며 "야당 원내대표 협조해줘 좋은 결과가 나오면 국민도 좋아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협치의 제도화에 대해서도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해 대부분 원내대표들이 동의하는 것 같다"며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복원되면 여야정이 국가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본격적인 발언에 앞서 "여당 원내대표는 입이 있어도 말을 하면 안되지만 기회를 줬으니 짧게 인사말을 하겠다"며 "항상 1대4로 모임을 하는데, 오늘은 2대 4로 얘기하게 돼 든든하다"고 웃으며 말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청구…추미애·홍영표·백혜련, '허익범 특검' 비판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중인 허익범 특검팀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먼저 16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애당초 특검...

    2. 2

      홍영표 "김경수 영장청구는 무리수…정치특검 자행"

      "정기국회서 판문점선언 비준 추진할 것""청와대 오찬회동, 민생경제·평화 위한 협치의 출발점"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6일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3. 3

      문 대통령, 남북경협 본격화 시사… 경기 접경지 기대감↑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제73주년 광복절 및 제70주년 정부수립 기념 경축식에서 남북 경제협력을 본격화할 뜻을 밝히자 경기도 접경지역 지자체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문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