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과 신보,혁신성장 견인 등 업무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협약보증 467억원 지원, 보증비율․보증료 우대
    매출채권 보험료 10% 할인, 만기 시 10% 추가 환급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14일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혁신성장 견인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과 ‘중소기업 경영 안전망 구축을 위한 매출채권보험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 선도 기업 및 매출채권보험 가입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성장 견인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의 지원대상은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에 해당하는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등이다. 신보는 부산은행이 출연한 특별출연금 15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억원을 통해 총 467억원의 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도 완화될 전망이다.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은 보증비율(100%)과 보증료(0.2%p 차감)를 우대 적용하며, 그 외 기업은 부산은행의 보증료 지원금을 통해 0.2%p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한다.

    신보는 부산은행과 ‘중소기업 경영 안전망 구축을 위한 매출채권보험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은행이 추천한 중소기업이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하면 신보가 보험료 10%를 할인하고, 보험이 만기에 정상해지되면 부산은행의 보험료지원금을 통해 보험료 10%를 추가로 환급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혁신역량이 우수한 일자리 창출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고, 매출채권보험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혁신성장과 포용적 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경남은행과 기보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보와 ‘일자리 창출 및 혁신 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금융비용 부담 완화 위해 금리 최대 0.50% 및 보증료 최대 0.40% 특별우대사진설명: (왼쪽부터) 빈...

    2. 2

      부산은행,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실시

      8~16일, 부산·경남지역 사회복지시설 38개소에서 어르신 1만여명 대상 삼계탕 나눔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지역 어르신 1만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3. 3

      부산은행, 행복장학금 전달

      성적우수 대학생, 고등학생, 고교골프유망주 총 487명에게 장학금 수여2007년부터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8일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2018년도 BNK행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