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환율 급변에 '직구족' 들썩 왜?…"명품 절반 값에 살 수 있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환율 급변에 '직구족' 들썩 왜?…"명품 절반 값에 살 수 있어"
    '직구족'의 눈이 터키 리라화로 쏠리고 있다. 리라화 가치가 급락하면서 터키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한국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일 한때 리라화 환율은 역대 최고인 달러당 7.24리라까지 올랐다(가치 하락). 지난 10일엔 환율이 전일 대비 23%까지 올랐고, 올해 들어선 70%가량 폭등했다. 미국 정부가 터키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2배 올린 까닭이다.

    리라화 가치가 폭락하자 국내 '직구족'이 들썩이고 있다. 세일 중인 유명 명품 브랜드를 터키 쇼핑몰에서 구입할 경우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다. 복수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특정 브랜드를 언급하면서 "터키 리라화 가치가 폭락하고 있기 때문에 200만원짜리 코트를 70~8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안내글이 확산하는 중이다.

    하지만 터키의 해당 브랜드는 한국으로 배송하는 안전한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현지 배송대행 업체를 찾아야 한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배송대행지 공유를 원한다"는 글도 확산하는 중이다.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재 1달러당 리라 환율은 전거래일보다 0.33리라(5.11%) 오른 6.73리라를 기록하고 있다. 리라·달러 환율은 이날 새벽 한때 달러당 7.09리라까지 치솟으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 '흔들'…터키중앙은행 "필요한 유동성 공급"

      터키중앙은행이 리라화 폭락에 긴급 시장 안정대책을 발표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터키중앙은행은 성명을 통해 시중은행에 필요한 모든 유동성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중앙은행은 시중은행의 리라...

    2. 2

      터키 환율 폭락 '버버리 쇼핑'은 터키가 대세? … 1999년대 가격 '직구족' 열광

      터키 리라화 가치가 급락하면서 버버리 쇼핑을 원하는 '직구족'의 눈이 터키로 쏠리고 있다.버버리 제품을 터키 가격으로 구입할 경우 약 20년 전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리라화 ...

    3. 3

      [터키 위기]미래에셋대우 "신흥국 중 취약국·비취약국 나뉠 것…한국, 상대적 건전"

      구용욱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장은 13일 "터키 위기가 실현되니 그에 따른 반응과 확산 우려로 코스피와 코스닥이 급락하고 있다"며 "개발도상국 쪽에서 위기가 생기자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확산돼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