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16일부터 지역사회건강조사…키·몸무게 실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16일부터 지역사회건강조사…키·몸무게 실측
    서울시는 이달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25개 모든 자치구에서 19세 이상 성인 약 2만3000명(자치구별 900여명)을 표본으로 추출해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보건소 소속 조사원이 선정된 가구를 직접 방문해 대상자를 만나 면접조사로 한다. 건강행태, 정신건강, 삶의 질 등 21개 영역 총 238개 문항을 조사한다.

    특히 올해 처음 대상자의 키와 몸무게를 설문조사가 아닌 조사원이 직접 측정해 더욱 정확한 지역별 비만율을 산출할 방침이다.

    흡연, 운동, 식생활, 비만, 구강건강, 정신건강, 이환(병에 걸림), 사고, 개인위생 영역을 좀 더 상세히 조사해 지역에 필요한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전국 시·군·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시민 건강실태 파악을 위해 2008년부터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하고 있다.

    올해는 17개 시·도와 질병관리본부 공동주관으로 전국 약 23만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조사한 모든 내용은 서울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 추진에 필요한 근거 자료이며, 통계법으로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권동자 마루치 아라치' 임정규 감독 별세…향년 75세

      197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태권동자 마루치 아라치'를 연출한 임정규 감독이 지난 9일 향년 75세로 세상을 떠났다.고인은 1966년 동양TV에 입사해 '황금박쥐', &#...

    2. 2

      요양보호사들은 왜 거리로 나섰나… 한달째 천막농성

      노조결성 후 폐업통보…"노조탈퇴 압박" vs "경영 어려움"9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의 S 요양원 앞.노동조합 결성 후 요양원 측이 일방적으로 폐업 절차를 밟고 있다며 반발하는 요양보호사들이 한 달...

    3. 3

      폭염 지속 해운대해수욕장 야간개장 12일까지 연장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이 폭염으로 밤 피서객이 늘어남에 따라 야간개장 기간을 연장한다.해운대구는 부산소방본부와 부산해양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해운대해수욕장 야간 개장을 당초 계획보다 이틀 연장한다고 10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