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유가, 무역전쟁 격화에 이틀째 하락… WTI 0.2%↓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유가, 무역전쟁 격화에 이틀째 하락… WTI 0.2%↓
    국제유가는 9일(현지시간) 이틀째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배럴당 0.2%(0.13달러) 떨어진 66.8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10월물 브렌트유는 비슷한 시각 배럴당 0.37%(0.27달러) 하락한 72.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국제유가는 전날에 이어 격화하는 미중 무역전쟁이 부각되면서 하락 압력을 받았다.

    미중 무역전쟁이 글로벌 성장과 원유수요를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것이다.

    다만 오는 11월 초로 예정된 미국의 이란 원유제재 복원 우려로 하락 폭은 제한됐다.

    국제 금값은 달러 강세에 소폭 하락했다.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물 금 가격은 전날보다 온스당 1.10달러 하락한 1,219.90달러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제유가, 미중 무역전쟁 격화에 '급락'…WTI, 3% 넘게 빠져

      국제유가가 8일(현지시간) 3% 이상 급락했다.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전쟁이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원유수요에 대한 우려에서다.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

    2. 2

      국제유가, 이란제재 복원에 상승지속… WTI 0.2%↑

      국제유가는 7일(현지시간) 상승세를 이어갔다.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배럴당 0.2%(0.16달러) 오른 69.1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런던 ICE...

    3. 3

      "국제유가, 美 이란제재로 배럴당 90달러까지 오를듯"

      하루 100만배럴 넘게 공급 감소 예상미국의 이란 제재로 원유 공급이 줄어 국제유가가 연말에 배럴당 9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에너지애스펙츠의 수석 석유 애널리스트 암리타 센은 6일(현지시간) C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