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상공인 "최저임금 고시 효력 정지" 신청 냈지만 법원서 각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이미 이달 3일 최저임금 확정 고시

    2019년도 최저임금 고시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소상공인 연합회가 법원에 집행정지를 신청했지만,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박양준 부장판사)는 10일 소상공인연합회 측이 고용노동부 장관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사건을 각하했다.

    각하는 소송이 요건을 갖추지 못했거나 청구 내용이 판단의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 본안을 심리하지 않고 그대로 재판을 끝내는 결정이다.

    법원은 고용노동부가 이달 3일 내년도 최저임금을 시간당 8천350원(월 환산액 174만5천150원)으로 공식 확정 짓자 더는 소송으로 다툴 이익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연합회는 지난해 9월 서울행정법원에 고용노동부를 상대로 2018년도 최저임금 고시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이 소송에 대한 법원의 1차 판단이 이달 16일 나오는 만큼 이때까지 2019년도 최저임금 고시 효력이 정지돼야 한다는 게 연합회 입장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B국민은행,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합동 간담회' 개최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서울 종로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협약기관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

    2. 2

      강효상 "최저임금 지역·업종별 차등화…개정안 발의"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은 지역별, 업종별로 최저임금을 차등 적용하는 최저임금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0일 밝혔다.강 의원은 "2016년도 우리나라 지역별 1인당 GRDP(지역내총생산)를 살펴보면 서울은 3...

    3. 3

      노동부 "최저임금 산정 기준 노동시간에 유급휴일 시간 포함"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 입법예고…기존 방침 명문화개별 사업장에서 시간당 최저임금을 산정할 때 기준이 되는 노동시간에 주휴수당 지급분에 해당하는 유급휴일 시간도 포함해야 한다는 고용노동부의 기존 방침이 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