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합동 간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합동 간담회' 개최
    KB국민은행,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합동 간담회' 개최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서울 종로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협약기관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활성화와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양 기관의 경영컨설팅을 받은 소상공인의 금융지원 확대와 정부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협조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더불어 현재 운영 중인 '소상공인 컨설팅'과 '창업교육' 운영 현황 공유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도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간담회 개최 결과를 토대로 지방 소재 소상공인지원센터와도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는 전국 10개 센터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개설돼 현재까지 1100여건이 넘는 컨설팅을 실시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저임금 개선’ 소상공인 민원 받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생존권운동연대는 9일 서울 광화문 현대해상 앞에 ‘소상공인 119민원센터’를 설치했다.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절박한 처지에 놓인 소상공인을 구해야 한다&rsq...

    2. 2

      외식업 소상공인과 간담회 하는 홍종학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이 9일 서울 퇴계로 한국외식업중앙회 중앙교육원에서 열린 '외식업 소상공인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오른쪽)과 함께 참석한 지회장들과 인사하...

    3. 3

      소상공인생존권연대, 서울 광화문에 소상공인 119민원센터 열어

      소상공인들이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서울 광화문에 최저임금 관련 민원을 접수하고 제도 개선과 과련한 서명을 받는 민원센터를 마련했다.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생존권연대가 중심이 돼 서울 광화문 현대해상 앞 보도에서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