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프앤리퍼블릭, 이진형 제이준코스메틱 대표 사내이사 영입…"동반 성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프앤리퍼블릭이 사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이진형 제이준코스메틱 대표를 신규 사내이사로 영입한다고 9일 밝혔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오는 2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결의한다. 안건이 통과되면 에프앤리퍼블릭의 사내이사진은 오창근 대표이사, 이 대표, 판나 제이준코스메틱 공동대표이사, 왕텅 이사로 구성된다.

    이 대표는 창업 2년 만에 제이준코스메틱의 마스크팩을 중국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최근에는 마스크팩을 넘어 색조와 더마 라인을 출시,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프앤리퍼블이 지난해 제이준코스메틱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현재 제이준코스메틱은 이진형-판나 공동대표 체제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이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을 계기로 사업 초창기부터 동반성장의 파트너 관계를 이어온 경영진들이 에프앤리퍼블릭에서 다시 만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창근 에프앤리퍼블릭 대표는 주력 시장인 중국 진출 지역 다변화 및 영업 역량 개선을 통한 성장동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다른 세계 시장 진출에도 더 큰 힘을 쏟을 전망이다.

    이 사내이사 후보자는 향후 성장전략 수립과 경영관리의 내실화를 통해 양사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진출 확대를 뒷받침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이번 사내이사 선임은 양사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상호 협력을 통해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이준코스메틱, N서울타워 매장 개점…"관광객 적극 공략한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N서울타워 기프트샵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제이준코스메틱 N서울타워점은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을 거점으로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관광객들과의 접점을 극대화하기 ...

    2. 2

      하나금투 "제이준코스메틱, 2분기 사상 최고 이익…저가매수 기회"

      화장품 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이 올해 지난해보다 77% 늘어난 2295억원의 매출과 192% 증가한 65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이란 전망이 26일 나왔다.하나금융투자는 제이준코스메틱이 2분기에 분기기준 사상 최대 실...

    3. 3

      제이준코스메틱, 2분기 실적 '사상 최대'…영업이익 903% 증가

      제이준코스메틱이 제품 다변화를 통해 지난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중국 수출의 둔화 속에서도 거둔 성과다. 제이준코스메틱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2분기에 매출 586억원과 영업이익 156억원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