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도종환 "일상에서 체감하는 공연예술 정책 만들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수동서 공연 예술가들과 만나
    도종환 "일상에서 체감하는 공연예술 정책 만들겠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8일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하고 공연할 수 있는 환경, 공정하고 활력 있는 예술시장,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공연예술 정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복합 문화공간인 플레이스비브에서 열린 공연예술 현장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연 단체 및 예술가 지원 정책과 창작·유통 환경 개선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극 연출가, 극단 대표, 폐교 활용 지역 예술 활동가, 국악인, 피아니스트, 작곡가, 무용가 등 다양한 분야 인사가 참여했다.

    도 장관은 현장 의견을 청취하면서 공연단체 중장기 지원제도 도입, 공연예술 분야 무대기술 표준계약서 도입 등을 집중 논의했다.

    노동시간 단축(주 52시간 제) 시행 영향, 공연계 특성을 반영한 노동시간 단축 안착 방안을 놓고서도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도 장관은 "앞으로도 공연계와 계속 만나면서 현장과 더 소통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사업을 만들고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 배를 탄 남북 단일팀 "평화와 번영의 길로 함께 가자"

      손 맞잡은 南도종환 장관-北한호철 단장 "대동호·한강호 타고 감동 전하자"신세대 남북 선수단, 하루 만에 '까르르'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남북 카누·조정...

    2. 2

      도종환 "대중문화·기초예술 균형 지원 필요"

      '해외진출 활성화 협의회' 기관장들과 간담회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6일 낮 서울 광화문에서 '해외진출 활성화 협의회' 참여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연다.이번 간담회는 이들 기관장으로부터...

    3. 3

      도종환 "문대통령, 최인훈 훈장 추서 적극 제안"

      "대통령 인도 순방서 '광장' 이명준 모델 만났다고 해"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4일 고(故) 최인훈 작가의 빈소를 조문해 영정에 금관문화훈장을 추서한 뒤 "문재인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훈장 추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