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검팀, 김경수 진술 분석… "필요하면 재소환·영장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드루킹 메신저 대화 등 토대로 金지사 진술 비교·대조
    특검팀, 김경수 진술 분석… "필요하면 재소환·영장 검토"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밤샘 조사한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 지사의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진술 내용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특검팀은 필요에 따라 김 지사를 재소환할 수도 있다는 뜻도 내비쳤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허 특검팀은 전날 특검 사무실에서 18시간가량 조사한 김 지사의 진술 내용을 면밀히 분석 중이다.

    김 지사는 전날 오전 9시 30분부터 출석해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뒤 이날 오전 3시50분께 귀가했다.

    특검팀은 조사 과정에서 김 지사가 '드루킹' 김동원 씨의 댓글조작 사건을 공모한 혐의를 뒷받침하는 관련자들의 진술과 정황 증거를 내밀었고, 김 지사는 혐의를 적극적으로 부인하는 진술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드루킹과의 메신저 대화 등 물증 등을 토대로 김 지사의 진술에 모순점이 없는지 등을 면밀히 분석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진술 내용 분석이 마무리되면 김 지사의 신병처리 방향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필요에 따라서는 재소환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허 특검은 이날 오전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김 지사의 구속영장 청구 여부에 대한 질문에 "너무 앞서가지 말라"라고 말하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허 특검은 김 지사 재소환 가능성을 묻자 "수사팀이 필요하다면 (검토할 수 있다)"이라고 언급했다.

    특검팀 관계자도 김 지사 재소환 가능성에 대해 "필요 시 추가 소환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1차 수사 기간을 18일 남긴 특검은 김 지사의 재소환이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이번 주중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李대통령, 북한 주장 편승해 무인기 수색…저자세"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북한 주장에 편승해 존재 여부조차 불분명한 도깨비 무인기 수색에 국력을 소모하겠다며 스스로 발목을 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북한이 '무인기 침투의 대가를 치를 것'이라...

    2. 2

      이준석 "장동혁·조국 만나자"…무슨 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1일 장동혁 국민의힘·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향해 "야당 대표 연석회담을 제안한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SNS) 글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전재수-통일교 사태와 ...

    3. 3

      "韓 무인기 영공 침범, 반드시 설명 있어야"…北 담화 발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명백한 것은 한국발 무인기가 우리 국가의 영공을 침범하였다는 사실 그 자체"라며 "실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김 부부장은 11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