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금투, 국민銀에 '4차 산업혁명株' 연구자문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사-은행, 첫 자문서비스 제휴
    하나금융투자는 국민은행에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연구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발표했다. 국내 증권사가 시중은행과 자문 서비스로 제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민은행은 글로벌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신탁상품을 만들면서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손을 잡았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KTB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등이 하나금융투자의 자문 서비스를 받아 출시한 4차 산업혁명 관련 펀드들이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끄는 등 하나금융투자의 종목 분석 능력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끌어모은 ‘KTB 글로벌4차산업1등주 펀드’는 설정 이후 26.81%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앞으로 주식시장을 주도할 것이란 전망 아래 관련 시장과 종목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와 국민은행이 협업해 만든 상품은 8일 국민은행을 통해 출시된다.

    마지혜 기자 loo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금융투자, KB국민은행과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계약

      하나금융투자는 KB국민은행과 4차산업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출시하는 해외주식 직접투자 상품에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4차산업에 대한 리서치 자문서비스를 제공...

    2. 2

      서울 부동산 열기 안꺾이자…주택담보대출 증가세 여전

      서울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다시 고개를 들면서 주택담보대출 수요가 늘고 있다.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개인신용대출 잔액이 크게 증가해 가계부채 잔액 규모가 550조원 턱밑까지 치솟았다.5일 금융권에 따...

    3. 3

      KB국민은행, '고객용 월간 WM투자전략 동영상' 제공

      KB국민은행은 3일 변동성이 커진 금융시장 환경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투자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WM월간투자전략'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KB금융그룹은 매월 그룹 계열사 내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