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부 차관, 기계업체 찾아 최저임금 인상 의견 청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인호 차관이 6일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에 있는 건설기계업체 다보정밀을 찾아 최저임금 인상을 비롯한 업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내년도 최저임금 확정과 노동시간 단축 등으로 노동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를 국민소득 3만달러 경제에 걸맞은 소득과 일자리를 보장하기 위한 필요조건이자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했다.

    다만 일부 업계에서 느끼는 부담과 우려도 이해하고 있으며 이들 정책과 관련한 업계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 회사 문광식 대표는 최저임금 인상 추세가 계속 이어지면 인건비와 생산원가 상승 압박으로 기업의 전반적인 수익성과 경영성과가 악화할 것을 우려한다고 밝혔다.

    또 52시간 근무가 시행되면 납품기일 준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자동화 설비 구축과 제조공정 효율화 등의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차관은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 안착을 위한 정부 지원정책을 설명하고서 기계업계가 어려움 없이 노동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산성 개선, 전문인력 양성 등 경쟁력 강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에 ‘빕스·만석닭강정’ 들인다…외식 협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외식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H-로드트립’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H-로드트립은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전국 단체급식...

    2. 2

      美 동맹 끝나고 자체 핵무장 시대 오나…핵 억지 논의 '활활' [강경주의 테크X]

      유럽의 핵 억지 구조가 '미국 의존형'에서 '유럽 기술 자립형'으로 이동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카롤 나브로츠키 폴란드 대통령이 러시아의 군사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자국도 핵무기를 ...

    3. 3

      리베이트 숨기려 영업대행사 설립, '법카 깡'까지…제약사들 덜미

      리베이트를 감추기 위해 영업대행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법인카드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법카 깡’ 수법까지 동원한 제약사들이 적발됐다.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성제약과 국제약품이 병&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