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상무 "트럼프, 대중 압박 더 가할 때라고 느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상무 "트럼프, 대중 압박 더 가할 때라고 느껴"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은 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압박을 더 가해야 할 때라고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로스 장관은 이날 폭스 비즈니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중 무역전쟁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이는 중국이 무역협상에서 양보할 때까지 관세부과를 통한 압박을 지속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실제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 상향을 검토하기로 하는 등 대중 압박의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이미 예고한 2천억 달러(약 223조9천억 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율을 당초 계획한 10%에서 25%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고 이에 따라 관세율 상향을 검토 중이라고 전날 밝혔다.

    로스 장관은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25%의 관세율로 부과되는 관세는 1년에 단지 500억 달러로 이는 중국 경제규모의 1% 미만이라면서 피해가 막심한 수준은 아니라고 평가했다.

    미 뉴욕타임스(NYT)도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 참모들에게 추가 관세로 중국을 응징하는 스탠스를 지속하겠다는 의도를 밝혔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원 2주택자, 분당 갈아타기 성공하려면...꼭 이 순서대로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경기 수원에 아파트 1채와 입주권 1개를 보유한 40대 중반 외벌이 직장인이다. 현재 분당에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데, 더 늦기 전에 분당에 자가(84㎡)를 마련하고 싶다. 보유 자산을 어떻게 활용하고...

    2. 2

      "한국 고등어 살래요" 아프리카 손님 몰리더니…'대박'

      아프리카 시장에서 국내산 고등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부산공동어시장의 위판 실적이 2012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공동어시장은 전날 기준 올 한해 약 13만6...

    3. 3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더운 나라 베트남에서 니트 가디건을 판다고?"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월매출을 40배 끌어올렸다. 현지 오토바이 출근족의 생활패턴과 습한 겨울 날씨를 겨냥한 상품 전략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