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8월 중 소상공인 지원방안 확정·발표하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력수급계획 재점검…이총리 "일일 점검하는 자세로 관리"
    정부, 8월 중 소상공인 지원방안 확정·발표하기로
    정부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방안을 이달 내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국무총리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최저임금 확정 고시를 앞두고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기존 발표 과제 중 효과가 큰 과제를 선별해 기간연장·규모확대 등을 모색하는 한편,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추가 지원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한 폭염이 계속되는 데 따른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을 재점검했다.

    전력수요 예측 결과 8월 2∼3주에도 7월 최대피크(9천248만㎾)와 유사하거나 높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8월 3주까지 공급능력을 1억73만㎾로 확충하고 예비자원도 681만㎾를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력수급 관리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태스크포스를 활용해 전력수급을 검증·발표하게 하고, 수요급증 가능성에 따라 불시장애에 대한 대응 등 공급 측면의 리스크도 철저히 관리할 방침이다.

    이 총리는 "8월 중순까지는 철저한 전력수급 관리가 필요한 만큼 산업부와 국무조정실이 당분간 일일 점검하는 자세로 이를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람이 못가는 곳도 척척…핵시설 해체 도우미된 현대차 '스팟'

      현대차그룹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이 영국에서 원자력 시설 해체 작업의 ‘특급 도우미’로 활약하고 있다는 소식이 11일 전해졌다.영국 원자력 ...

    2. 2

      1년새 2배 폭등한 '이 자석' 가격…왜?

      전기차 모터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하드디스크 등에 필수적으로 쓰이는 네오디뮴 가격이 t당 100만 위안 선을 돌파했다. 미중 갈등속 글로벌 공급망 불안과 수요 급증이 맞물리면서 1년 만에 가격이 두 배 가까...

    3. 3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영세 가맹점 결제수수료 무료

      네이버페이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영세·중소 가맹점의 현장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11일 발표했다.영세·중소에 해당하는 현장결제 가맹점이면 별도 신청 없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