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익머트리얼즈, 2분기 호실적…하반기도 성장 기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2일 원익머트리얼즈에 대해 지난 2분기 호(好)실적에 이어 성수기인 하반기로 진입할수록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향 가스 사용량이 늘어나 실적이 우상향 추세를 지속할 전망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7만9000원을 유지했다.

    원익머트리얼즈 2분기 매출은 544억원, 영업이익은 11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0%와 42.2% 늘었다.

    서준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도는 호실적”이라며 “C4F8 및 CH2F2 등 낸드플래시향 고마진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고 작년 말 계상하였던 일부 재고충당금의 환입 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진다는 판단이다. 작년 말부터 가동된 주요 고객사 신규 반도체 라인의 가동률이 올라가고 있고 공정단계가 올라간 D램 및 낸드플래시 제품들의 양산 확대로 소재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어서다.

    서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주요 고객사의 신규 반도체 라인의 생산능력(CAPA)이 커지고 가동이 본격화되며 반도체향 소재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디스플레이향 가스 수요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플렉시블(flexible·구부렸다 펼 수 있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향 수요가 연초 기대보다는 낮은 수준이지만 하반기 애플의 신규 제품 출시로 최근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업체들 자산처분 잇따라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업체들이 투자재원 마련을 위해 잇달아 자산을 처분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설비투자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1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상장...

    2. 2

      "하반기 D램 투자 확대 전망…반도체 소재株 실적 기대 상승"-NH

      NH투자증권은 2일 반도체 소재산업에 대해 하반기 D램 메모리 등 신규 투자가 확대되며 관련 기업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커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서준현 연구원은 "반도체 소재 수급 악화 우려로 최근 소재 업체 주...

    3. 3

      원익머트리얼즈, 1분기 영업이익 86억원…전년比 19.8%↑

      원익머트리얼즈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2% 증가했다고 1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71% 증가한 523억원, 순이익은 49.66% 늘어난 83억원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