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엄마, 아빠! 주말에 '놀이똥산' 놀러가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의 향기

    소장·대장터널 등 즐길거리 풍성
    엄마, 아빠! 주말에 '놀이똥산' 놀러가요
    크리에이티브 통이 운영하는 ‘놀이똥산’이 27일 종로 인사동에 있는 SM면세점 건물 지하 1층에 새롭게 문을 연다. ‘놀이똥산’은 이 세상 모든 만물 공통 분모, 행위인 ‘똥’이라는 소재로 남녀노소 모두 직접 ‘똥’이 돼 활동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실내 놀이 공간이다.

    ‘놀이똥산’은 ‘똥은 더럽고, 숨겨야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 똥과 관련된 원초적인 재미 요소를 살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한바탕 웃으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 소화기관을 거쳐 똥으로 배출되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내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인 내용도 제공한다.

    끝없이 반복돼 보이는 똥 모양의 터널 입구 ‘똥인피니티’를 지나게 되면 첫 번째 공간인 ‘똥포토샷존’에 다다르게 된다. 공중부양 화장실, 거인의 똥 등 다양한 착시미술 작품 전시와 더불어 체험자 자신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소화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소화메이즈존’도 이채롭다. 체험자는 음식물이 되어 목젖 통로로 들어가 미로로 연결된 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어트랙션존을 거치며 비로소 똥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소화메이즈존’에는 각 소화기관에 대한 안내문이 부착돼 있어 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소장과 대장터널을 뚫고 나와 똥이 된 체험자는 똥들의 세계인 ‘푸(POO)파티존’에 입장하게 된다. ‘푸파티존’은 똥 미끄럼틀, 놀이똥산의 귀여운 똥캐릭터 ‘싸리’와 휴지 강아지 ‘마리’가 살고 있는 미니어처 ‘싸리하우스’, ‘DJ싸리’와 함께 똥 관련된 영상과 음악을 클럽에 온 듯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똥주크박스’, 오늘의 똥 운세를 점쳐 볼 수 있는 ‘똥신의 운세’ 등으로 구성된 신나는 파티공간이다.

    파크 입장 전 미리 크리에이티브통 공식 구매사이트 크리에이티브통몰과 소셜커머스, 네이버, 오픈마켓 등에서 온라인 티켓 구매 시 싸게 입장할 수 있다. 놀이똥산에서의 인증샷을 #놀이똥산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면, 추억의 캡슐뽑기를 통해 똥과 관련한 다양한 선물도 준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분단의 흔적'만 남은 베를린… '혼행의 기쁨' 주는 도시가 되다

      정전협정 체결 65주년, 연내 종전을 선언하는 것이 한국 정부의 목표라고 떠들썩합니다. 독일 수도인 베를린은 우리에게 관심 가는 여행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도시이기도 한 베를린은...

    2. 2

      제주 '관광세' 도입 논란

      제주도가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관광세 성격의 ‘환경보전기여금’ 도입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와 관련 업계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지역에선 환경 훼손 등 관광객 증가로 인한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3. 3

      세계문화유산 가득한 마카오… 글로벌 '마이스 허브'로 뜬다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빛난다. 성 바울 성당, 성 도미니크 성당 같은 유럽풍의 건축물과 아마 사원, 나차 사원과 같은 동양의 아름다움이 물씬 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