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만든다
    우리은행은 25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 강낙규 기술보증기금 전무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기업, 혁신성장기업, 사회적기업 등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121억원을 출연한다. 이를 재원으로 우리은행은 총 1조원 상당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중소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통해 보증비율 100%의 보증서를 담보로 낮은 금리의 대출을 최장 10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은행 금융중개지원대출 자격을 갖춘 기업은 정책자금과 우리은행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활용해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이용하면 기업은 최대 연 0.6%포인트의 보증료를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지원받는다. 우리은행은 2년간 연 0.4%포인트, 기술보증기금은 3년간 연 0.2%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일자리창출과 혁신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직접투자와 무료컨설팅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보-우리은행,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기술금융지원 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우리은행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기업과 혁신...

    2. 2

      "우리은행, 2분기 영업익 시장 예상치 상회…매수"-유진

      유진투자증권은 23일 우리은행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큰 폭으로 상회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김인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우리은행의 2분기 지배주...

    3. 3

      부실기업 개선에 우리銀 깜짝실적… 은행권 이익 충당금이 관건

      우리은행 2분기 충당금 전입액 감소…1분기 하나은행 사례 재연돼올 상반기도 은행권 실적 경쟁에서 대손충당금이 순위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상반기 실적을 공시한 KB국민&m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