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진우 25일 오후 2시 경찰 출석…이재명 스캔들 밝힐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여배우 스캔들'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주진우 기자를 조사한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25일 주 기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이 지사의 스캔들 사건 의혹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기자의 경찰서 출석은 오후 2시로 예정돼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경기지사 후보였던 김영환 전 국회의원이 이재명 지사를 고발한 데 따른 참고인 조사다.

    경찰은 주 기자를 상대로 이 지사와 배우 김부선 씨가 어떤 관계인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동시에 주 기자가 배우 김씨와 나눈 대화로 추정되는 통화 녹취파일 내용에 대해 사실관계 등을 살필 예정이다.

    주 기자는 지난 2016년 배우 김씨가 이 지사와 논란에 대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사과문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공지영 작가는 '주진우 기자가 이재명, 배우 김부선의 밀회와 연관됐다'고 자신의 SNS에 게재하기도 했다.

    전날 방송인 김어준씨는 약 5시간에 가까운 조사를 마치고 오후 4시께 귀가했다. 경찰은 이날 김씨가 과거 2010년 배우 김부선씨와 인터뷰 당시 나눈 얘기의 진위여부를 중점 확인했다.

    경찰은 김씨가 2010년 인터뷰 당시 언급한 '성남 사는 한 남자'가 이재명 지사가 맞는 지 여부에 대해선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스캔들' 김부선 사과문 대필의혹 주진우 조사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 김부선씨의 페이스북 사과문을 대필한 의혹을 받는 주진우 기자가 25일 경찰에 출석한다.경기 분당경찰서는 바른미래당이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이 지사를...

    2. 2

      조폭유착의혹 여진에 스캔들 수사까지… 꼬이는 이재명

      "SBS '그알' 오보다" 사흘만에 반박자료…법적대응은 주저靑진상규명 청원 10만 육박…경기도정 안정적 운영 '빨간불'이재명 경기지사가 24일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3. 3

      김어준 경찰 출석…"성남 사는 남자가 이재명?" 질문에 "아는대로 조사 임할 것"

      방송인 김어준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김부선 스캔들'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김어준은 24일 오전 11시 20분 쯤 경기도 분당경찰서에 출석하면서 "아는대로 조사에 임하겠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