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농협은행, 5억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5년 만기 5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A1(무디스), A+(S&P) 신용등급을 받았고 발행금리는 최초 제시금리보다 22.5bp낮은 3.875%로 결정됐다. 이는 미국 5년물 국채금리에 122.5bp를 가산한 수준이다.

    이번 청약은 123개 기관 투자자로부터 16억 달러가 모집됐으며 지역별로는 아시아 91%, 유럽 및 미국 9%, 유형별로는 자산운용사 33%, 은행 39%, 보험·증권·기타 28% 로 구성됐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 출범 이후 최대의 실적을 기록하며 자산건전성 및 자본적정성이 대폭 개선돼 지속성장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며 "국내 유일의 농업정책 금융기관으로서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한 점이 해외투자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미·중 무역분쟁 및 환율전쟁 등으로 인한 아시아 신흥국의 자금유출 우려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우량투자자의 주문을 다수 확보, 한국물에 대한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나간 점이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농협은행,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

      NH농협은행이 지난해 은행권 내에서 가장 많은 사회공헌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전국은행연합회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지난해 1093억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출, 2011년부터 7년째 은행권 사회공헌 1위 자리...

    2. 2

      NH농협은행, 여름 휴가·지역축제 찾아가는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은 여름휴가철과 추석명절, 지역축제 등이 가득한 하반기에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농협은행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

    3. 3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지역 농식품업체 방문…"국산 농산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NH농협은행은 9일 이대훈 은행장이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일미농수산을 방문하해 업계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일미농수산은 일가집이란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익숙한 절임식품 생산&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