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반도체 백혈병 갈등' 종지부 찍나…오늘 합의안 서명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반도체 백혈병 갈등' 종지부 찍나…오늘 합의안 서명식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의 백혈병 집단 발병 사태를 둘러싼 분쟁이 오늘(24일) 10년 만에 합의를 이루게 된다.

    삼성전자는 24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서대문구 법무법인 지평 대회의실에서 반도체 백혈병 피해자 모임 '반올림(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지킴이)'과 조정위원회 제삼자 대표 간 2차 중재 합의서에 서명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명은 삼성전자와 반올림, 조정위가 중재 방식과 관련된 합의와 2차 조정을 재개한다는 내용에 동의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최종 중재안 발표와 양측 합의 서명이 끝나면 조정위는 오는 10월까지 반올림 피해자 보상을 모두 마무리를 짓게 된다.

    앞서 조정위원회는 지난 18일 양측에 ‘2차 조정을 위한 공개 제안서’를 보냈고,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무조건적 수용이라는 입장을 밝혔고 반올림 역시 동의한다는 뜻을 전했다.

    최종 중재안에는 ▲반올림 피해자 보상안 ▲재발 방지 ▲새로운 질병 보상 방안 ▲삼성전자 측의 사과 ▲반올림 농성 해제 등의 내용이 담길 전망이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수진의 5G탐험] NSA? SA?…5G엔 ‘두 가지’ 표준이 있다

      “NSA 기반 5G 데이터 통신 시연”.“국내 최초 5G SA 기반 데이터 전송 성공”.최근 5G(5세대 이동통신) 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NSA(Non-...

    2. 2

      삼성전자, 인텔 '옵테인 메모리' 탑재 노트북 출시

      삼성전자가 인텔 '옵테인(Optane) 메모리'를 탑재한 삼성 노트북5를 8월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옵테인 메모리는 상대적으로 자주 쓰이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하는 캐시 메모리 기능을 제공해 HD...

    3. 3

      반도체 업황 둔화 우려에 SK하이닉스 7% 급락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가 국내 증권업계에서 제기된 업황 둔화 우려에 23일 일제히 급락했다.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6200원(7.05%) 내린 8만1700원에 마감했다. 올 들어 가장 큰 낙폭이다. 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