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지스자산운용, '부동산 공모펀드' 분석보고서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사진=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이지스자산운용이 국내에 출시된 '부동산 공모펀드'를 조사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개인 투자자가 부동산 공모펀드의 구조와 배당, 장단점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동산 공모펀드는 안전한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17개의 부동산 공모펀드 중 임대형, 대출형 펀드는 각각 13개와 4개로 나뉜다. 이 중 임대형 부동산 공모펀드는 1개를 제외한 12개 공모펀드가 운용기간이 잔여 임대기간보다 짧고, 임대료도 고정이거나 매년 상승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부동산 펀드 리스크 관련 내용도 다루고 있다. 해외 부동산을 기초자산으로 한 펀드는 환율변동에 의해 수익률이 추가 상승할 수 있지만, 반대로 수익률 하락 위험이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커진 주식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부동산 펀드상품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부동산 공모펀드의 수익구조와 투자자산, 리스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부동산 공모펀드와 리츠 등 간접투자상품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부동산 공모펀드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인사이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잘나가는 헤지펀드 가입하려면 최소 1억… 서민엔 '그림의 떡'

      펀드라고 다 인기가 없는 게 아니다. 요즘처럼 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도 불티나게 팔리는 상품이 있다. 바로 ‘헤지펀드’다. 헤지펀드는 코스피지수를 벤치마크로 삼지 않는다.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

    2. 2

      부동산·항공기 등 '중위험 중수익' 대체투자 시장도 사모펀드가 '독식'

      부동산 항공기 인프라 등 실물자산에 투자하는 대체투자 펀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연 6~8%가량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앞세워 기관투자가를 끌어모았다. 하지만 개인들은 투자할 기회가 없다....

    3. 3

      도입 2년 성과보수펀드, 성과 미미… 올 출시 0개

      공모펀드 시장이 위축되자 금융위원회는 활성화 방안을 내놨다. 지난해 5월 도입된 성과보수펀드와 독립투자자문업(IFA) 제도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두 정책 모두 시장에서 외면받고 있다. 취지는 좋지만 현실을 충분히 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