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끝내 눈물 보인 유시민 작가…노회찬 빈소에 이어진 조문행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유시민 작가가 '드루킹' 측으로부터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다 투신해 숨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를 찾아 오열했다.

    유 작가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노 원내대표의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유 작가는 노 원내대표 영정사진 앞에서 조문한 뒤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심상정 정의당 의원 등을 부둥켜 안고 눈물을 쏟아낸 것으로 전해졌다.

    노 원내대표의 빈소에는 정계 인사를 비롯한 조문객들의 발길이 쉴 새 없이 이어졌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동영 민주평화당 의원이 공식 조문 개시 시간인 오후 5시보다 일찍 장례식장을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장병원 민주평화당 원내대표 등 여야 4당 원내대표들도 모두 장례식장을 방문해 애도를 표했고 문희상 국회의장도 빈소를 찾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후 8시가 넘어 노 원내대표의 빈소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박홍근·홍익표·강병원·진선미 민주당 의원,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 방송인 김구라 등이 조문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설] 어쩌다 국민이 정치를 걱정해야 하는 나라가 됐나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극단적 선택에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다. 어떤 비리에 얼마나 연루됐는지 알 수 없지만, 애도를 표한다. ‘상대적으로 깨끗하지 않겠느냐’는 은근한 기대를 받은 이른바 ...

    2. 2

      [인사] 식품의약품안전처 ; 한국광물자원공사 ; 울산시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승진<국장급>▷식품소비안전국장 정용익▷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최보경◈한국광물자원공사▷상임감사위원 유종남◈울산시◎승진<3급>▷상수도사업본부장 이선봉▷종합건설본부장 김석명▷중구(부구청장 요원) 곽병주...

    3. 3

      '곁가지' 돌던 특검 당혹… 드루킹의 인사청탁 의혹에 수사 집중할 듯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허익범 특별검사는 23일 “이 나라 정치사에 큰 획을 그었고 의정활동에 큰 페이지를 장식한 분의 비보를 접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