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와대 "협치내각 구성 의사" 공식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23일 야당의 입각을 포함한 개각을 추진하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이른바 '협치내각' 구성 방침을 확인하면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먼저 요청해왔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당에서 먼저 협치내각에 대해 요청이 왔다"면서 "문 대통령이 개각을 쉽게 결정짓지 못하고 고려했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이 문제였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그래서 민주당과 다른 야당의 논의가 진전되는 것을 보면서 결정짓기 위해 지금까지 기다려 왔지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처럼 이제 더는 기다릴 수 없는 자리가 있다"면서 "하절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농림부 역할이 발등에 떨어진 불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주 안에 농림부 장관 인사를 하고 이후 국회에서의 논의에 따라서 진전이 될 것"이라며 "청와대도 예측할 수 없는 단계"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자리도 자리이지만 과연 그 자리에 적절한 사람인지 따져봐야 하기에 적절한 자리에 적절한 인물이면 협치내각을 구성할 의사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 대통령, 노회찬 의원 사망에 SNS 생방송 취소…민주당 "슬프고 충격적"

      청와대는 23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노회찬 의원이 편히 쉬시기를 빌겠다"고 애도하며 예정됐던 SNS 생방송을 취소했다.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늘 아침에 가슴 아픈 일이 있...

    2. 2

      문 대통령 SNS 생방송 일정 취소…靑 "노회찬 의원 편히 쉬시길"

      청와대는 23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노회찬 의원이 편히 쉬시기를 빌겠다"고 애도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늘 아침에 가슴 아픈 일이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김 대변...

    3. 3

      靑 "가슴아픈 일, 노회찬의원 편히 쉬시길"… 대통령도 일정 취소

      한병도 정무수석·송인배 정무비서관 조문청와대는 23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노 의원이 편히 쉬시기를 빌겠다"고 애도했다.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을 만나 "오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