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항 상상플랫폼 사업자에 CJ CGV… 폐창고→문화혁신공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고 부지 매입, 리모델링 후 내년 하반기 운영 시작
    인천항 상상플랫폼 사업자에 CJ CGV… 폐창고→문화혁신공간
    인천항 폐창고를 문화 혁신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상상플랫폼 사업의 운영사업자로 CJ CGV가 선정됐다.

    인천시는 작년 11월 인천개항창조도시 활성화 계획을 세우고 최근 상상플랫폼 운영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3개 업체 중 최고 점수를 얻은 CJ CGV가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상상플랫폼은 인천항 8부두 옛 곡물 창고를 리모델링해 조성된다.

    1978년 건립된 이 창고는 길이 270m, 폭 45m, 전체 넓이 1만2천150㎡ 규모로 기둥과 내벽이 없는 단일 창고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했지만, 항만 재개발 계획에 따라 2016년 4월 폐쇄됐다.

    인천시는 내년 하반기까지 국비·시비 등 396억원을 들여 창고 부지 매입과 리모델링을 마친 뒤, CJ CGV에 20년간 대부 방식으로 상상플랫폼 운영을 맡길 계획이다.

    CJ CGV는 전체 전용면적의 20% 이상을 지역 주민과 문화 예술인을 위한 창업·창작 지원 공간 등 공공 기능을 갖춰 주변 지역과 상생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3D 홀로그램 상영관, 가상현실(VR) 체험관, 영상스튜디오 등 첨단 문화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상상플랫폼 운영을 계기로 인근 월미도·차이나타운·자유공원·배다리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지역 문화관광벨트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新성장산업 협력논의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오전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한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에 나선다. 앞서 웡 총리는 지난달 29일 공식방문 형식으로 한국에 도착했고 경주에...

    2. 2

      시진핑 '샤오미폰' 선물에…李대통령 "통신보안 되나요" 농담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마치고 서로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며 농담을 주고 받아 화제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일 정상회담을 마치고 미리 준비한 선물을 주고받는 시...

    3. 3

      한한령 해제될까…"시진핑, 韓 가수 베이징 공연 제안에 호응"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한중 정상회담 만찬에서 K팝 가수들의 중국 공연에 호응하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만찬장에서 나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