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교육청, 파견·용역 5개 직종 4천여명 정규직 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비정규직 4천여명을 정규직(무기계약)으로 전환한다.

    전환대상은 파견·용역근로자인 시설당직원, 시설미화원, 시설경비원, 시설안내원, 전화상담원 등 5개 직종이다.
    경기교육청, 파견·용역 5개 직종 4천여명 정규직 전환
    정규직 전환 시기는 9월 1일 자다.

    교육청은 지난 17일 도내 학교에 이런 내용이 담긴 공문을 전달하고, 전환 직종에 포함되는 근로자들로부터 정규직 희망 여부를 취합하고 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파악된 정규직 전환 근로자는 4천여 명이지만, 희망자 취합 결과에 따라 정확한 대상자 수는 바뀔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추진정책'에 따라 올해 2월부터 지난달까지 9차례에 걸쳐 파견·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심의를 진행했다.

    교육감 소속 기관 및 공립학교에서 근로 중인 파견·용역근로자 10여개 직종 4천200여명이 검토됐다.

    한편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못한 사감(110여명 추정) 직종 근로자들은 교육청 방침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용역이 아닌 기간제로 일하던 사감들은 올해 초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됐다"라며 "용역이라는 이유로 차별 대우하는 것은 정부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경기교육청, 파견·용역 5개 직종 4천여명 정규직 전환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사감 대부분이 자사고, 외고 등 특목고에서 일하고 있는데, 특목고가 폐지되는 방향으로 정책 변경이 예상되는 만큼 이분들을 직고용 하는데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라면서 "다만 추후 전개 상황을 지켜보며 이들의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검토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협력사 직원 8만여명 정보유출"

      26일 신세계아이앤씨(I&C)는 신세계그룹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에서 임직원과 일부 협력사 직원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밝혔다.신세계아이앤씨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유출 정보는 8만여명의 사번과 일부 직원 이름, 소속부서, IP주소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다만, 고객 정보 유출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개그맨 이혁재가 또? "빌려 간 3억원 안 갚아"…사기 혐의 피소

      개그맨 이혁재씨가 사기 혐의로 피소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6일 인천 연수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씨가 인천시 비상임 특별보좌관으로 활동할 당시 한 회사 대표로부터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지난 7월 접수됐다.고소인은 모 자산 운용사 측으로, 고소장에서 "이씨가 2023년 3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이씨가 인천시 미디어콘텐츠 특별보좌관을 지낼 당시 인천에서 시행될 사업 이권을 주겠다며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설명이다.실제 이씨는 2022년 10월부터 1년간 무보수 명예직인 인천시 비상근 특보를 지냈지만, "직함을 이용해 돈을 빌린 것이 아니다"라면서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이씨를 불러 조사한 경찰은 수사 중인 사안을 구체적으로 밝히기 어렵다는 입장이다.한편, 이씨는 앞서 2017년에도 전 소속사로부터 빌린 2억4000여만원을 갚지 않았다가 사측이 제기한 민사 소송에서 패소했다.2015년에는 지인의 돈 2억원을 갚지 않아 피소됐다가 피해자가 고소를 취하하기도 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속보] 윤석열 '체포방해' 사건 내달 16일 선고…내란재판 중 첫 결론

      [속보] 윤석열 '체포방해' 사건 내달 16일 선고…내란재판 중 첫 결론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