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믿고 보는 '삼성 QLED TV'…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국 소비자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참가자 90% QLED TV 선호…1분기 초대형 시장서 1위
    믿고 보는 '삼성 QLED TV'…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
    삼성 QLED TV가 영국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영국 소비자 조사기관인 '브라이터'가 진행한 TV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삼성 QLED TV가 최고 TV로 뽑혔다고 18일 밝혔다. 유럽 테크전문매체 AV 포럼스는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브라이터는 최근 영국 유력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을 대상으로 TV 선호도를 조사했다.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소비자들은 TV 제조사나 기술명 등을 모른채 블라인드 테스트에 임했고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에 대한 만족도와 선호도에 답했다.

    설문조사 진행 후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조사한 결과 90%의 소비자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삼성 QLED TV는 컬러볼륨 100%와 최대 HDR 2000의 밝기 등 현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갖춰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에 따르면 삼성 QLED TV는 올 1분기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58.5%(금액 기준)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하이마트, 69만원대 자체브랜드 '4도어냉장고'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용량은 418리터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로 출고가는 69만9000원이다. 4도어 냉장고가 PB로 출...

    2. 2

      진열대 없는 英 아고스… 6만개 상품 태블릿PC로 보고 구매

      상품 6만여 개를 팔면서 매장에 단 한 개의 상품도 진열하지 않는 유통기업이 있다. 영국 아고스(Argos)다.‘없는 상품’을 팔 수 있는 비결은 단순하다. 매장에서 카탈로그나 태블릿PC를 통해...

    3. 3

      PB로 유럽 유통가 점령한 獨 알디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소비자들이 요즘 가장 좋아하는 상표가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이 스스로 내놓은 ‘자체상표(private brand·PB)’다. 영국 대표 백화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