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효리네 민박' 제주 집 JTBC가 매입…사생활 침해 문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효리네 민박' 제주 집 JTBC가 매입…사생활 침해 문제
    JTBC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의 배경이 된 가수 이효리와 기타리스트 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집을 매입했다.

    JTBC는 "출연자 보호와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합의 하에 매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효리네 민박' 방영 후 자택 위치가 노출됐고 관광객들이 집을 찾아와 문을 두드리거나 무단 침입하는 등의 문제가 일어난 탓이다.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2013년 제주 애월읍 소길리에 지은 이 집에 살면서 이효리는 '소길댁'으로 불렸다. '효리네 민박' 시즌1 방송 이후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인해 사생활 침해가 심각해지자 이상순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JTBC가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집을 매입한 것은 사생활 침해를 비롯한 보안 문제 등으로 실거주지로 활용하기 쉽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JTBC는 "향후 제3자가 이 부지를 매입해도 거주지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으리라고 판단했으며 타인에 의해 외부 공개 시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효리네 민박'이란 콘텐츠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도 있어 매입했다"며 "이 부지와 집을 향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이제 논의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JTBC '새 얼굴' 이수진 신입 아나운서 인터뷰 "시민의 편에 서고싶어"

      JTBC에 새로운 아나운서가 발탁돼 눈길을 끈다. '따뜻한 저널리스트'를 꿈꾼다는 이수진 신입 아나운서가 바로 그 주인공. 동덕여대(경제학·국문학 전공)를 졸업한 이수진 아나운서는 지난 4...

    2. 2

      '효리네 민박2' 영업 마지막 날 한라산 등반…기대감 UP

      큰 인기를 끌고 있는 JTBC '효리네 민박2'가 어느덧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13일(일) 밤 9시 방송되는 '효리네 민박2'에서는 영업 마지막 날을 맞이한 이효리와 윤아가 이른 새벽...

    3. 3

      '효리네 민박2' 더빙어플 뭐길래…폭소 '만발'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는 이상순과 윤아가 더빙어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지난 1일 밤 방송된 효리네 민박2에서는 오픈 6일차 에피소드가 방영됐다. 먼저 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