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대신證 "삼성바이오 증선위 제재, 장중 거래 영향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證 "삼성바이오 증선위 제재, 장중 거래 영향 없어"
    대신증권이 13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제재와 관련 장중 주식 거래에는 실질적인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신증권은 어제(12일) 발표된 증선위 제제 조치 이후 오늘 오전 9시까지 일시적으로 매매거래가 정지된 것이라며 콜옵션 공시 누락 관련 위반 내용이 당기 순이익, 자기 자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 상장 폐지와 무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홍가혜 대신증권 연구원은 "누락된 것으로 판단된 사항은 콜옵션 약정과 자금조달 보장 약정"이라며 "위반에 대한 조치는 담당임원 해임 권고, 감사인 지정 3년, 검찰 고발 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 연구원은 "콜옵션 공시 누락부분에 대해서는 확정적 결론을 도출했고 에피스 지배력 변동에 관한 지적 사항에 대해서도 심의를 종결한 것"이라며 "핵심적인 혐의에 대한 판단이 유보돼 있어, 지배력 변동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없으면 향후 새로운 감리를 통해 별도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