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원F&B, 2분기 기대치 부합 전망…목표가↑"-BN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원F&B 홈페이지 캡처
    동원F&B 홈페이지 캡처
    BNK투자증권은 11일 동원F&B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9만원에서 33만원으로 올려잡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연구원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보다 8.4% 증가한 6381억원, 영업이익은 61.5% 늘어난 141억원으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작년 10월부터 급증하고 있는 어획량 영향으로 2분기 투입어가가 하락, 연결 원가율은 0.2%포인트 증가에 그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판관비단에서는 지난 1분기 인건비 증가율 대비 큰 폭의 증가가 예상되나, 영업 호조에 기인한 증가분이라는 점에서 우려 요인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보수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상쇄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상반기에 대두된 커드, 사료 첨가제 등 참치 외 주요 원재료 가격 부담분 역시 상고하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풍부한 어획량으로 집어 장치(FAD) 조업 금지 기간을 앞둔 최근까지 어가 하락세가 이
    어져 지난 4일 방콕 거래소 기준 가다랑어(Skipjack) 어가는 t당 1400불까지 하락했다"며 "3분기 투입어가는 전년보다 3.1% 감소(원화기준), 4분기에는 30.4%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적정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기존 가정(2011~17년 Historical High PER 평균 19.1배, 참치어가 급락기인 2015년은 제외)을 유지한다"며 "다만 어가 추가 하락 혹은 어가 하락시기 커지는 영업 비용 압박에 대한 방어 여부에 따라 상향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좋은 음식이 곧 보약… 장병들 건강한 식생활 도울 것"

      “동원F&B는 ‘의식동원(醫食同源·좋은 음식이 곧 보약)’의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1사1병영 협약을 통해 국토를 수호하는 장병들의 건강한...

    2. 2

      [Hot Stock] 동원F&B

      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1만5500원(6.26%) 오른 26만3000원에 장을 마쳤다. 2분기부터 참치 가격 등 원가 부담이 줄면서 이익이 증가할 것이란 전망에 주가가 올랐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dquo...

    3. 3

      홍삼 넣고 곡물 빼고… 사람도 먹을 펫푸드 '봇물'

      ‘홍삼·오메가3로 면역력 키우고, 곡물 뺀 식사로 더 날씬하고 건강하게.’사람이 먹는 식품 광고가 아니다. 개와 고양이 사료의 광고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000만 명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