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숙 여사, 인도 'K팝 경연장'서 춤 솜씨 뽐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9일(현지시간) 뉴델리 국립 시리포트 공연장에서 열린 '전인도 케이팝(K-POP) 콘테스트'에서 춤 솜씨를 뽐냈다.

    주인도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전인도 K-POP 콘테스트'는 2012년부터 개최되는 인도 유일의 케이팝 축제다. 올해 인도 전역에서 523개팀 1215명이 참가했으며, 10개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22개팀이 최종 경연을 펼쳤다.

    김 여사는 인도 문체부 장관의 영접을 받아 공연장에 도착했다. 인도 현지 케이팝 팬클럽과 인사를 나누고 화환과 스카프를 선물로 받았다.

    이어 케이팝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발표와 케이팝 아이돌 '스누퍼'의 공연을 관람했다. 수상자 발표 후 김 여사는 무대에 올라 이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도 했다.

    수상자들은 1800여명의 관객들과 함께 빅뱅의 '붉은 노을'을 함께 불렀다. 김 여사는 수상자들이 춤을 권하자 가벼운 율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인도에서 한국의 케이팝이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한국에서도 인도의 음식과 영화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문화가 양 국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정숙 여사, 인도 'K팝 경연장'서 노래 맞춰 '율동'

      '붉은 노을' 나오자 '흔들'…"문화가 한국·인도 가교되길"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부인 김정숙 여사는 9일 저녁(현지시간) 뉴델리 국립 시리포...

    2. 2

      '유럽심장부'서 7월 한달간 K-팝 울려퍼진다…플래시몹도 계획

      주벨기에문화원, 'K-팝 아카데미' 개최…120명에 K-팝·댄스 전수남북정상회담 메뉴였던 평양냉면 시식회도 열어 음식한류 전파주(駐)벨기에·유럽연합(EU) 한국문화...

    3. 3

      김정숙 여사, 인도인 유학생들과 발리우드 영화 '당갈' 관람

      문대통령 인도 방문 앞두고 우호 다져…인도대사 배우자도 참석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4일 인도인 유학생들과 발리우드 영화인 '당갈'을 관람했다.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