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환경부, 싱가포르서 한국 물산업 동남아 진출 협력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은경 장관, 기후변화 장관회의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등 소개
    환경부, 싱가포르서 한국 물산업 동남아 진출 협력방안 논의
    환경부는 11일 싱가포르에서 김은경 장관과 마사고스 줄키플리 싱가포르 환경수자원부 장관이 양자회담을 하고 이튿날 '물 산업·기후변화 대응 협력 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양측은 양해각서 체결 후 6개월 이내 협의 창구를 지정해 협력사업 발굴 등 후속조치를 취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부는 세계 3대 국제물행사 중 하나인 '싱가포르 국제물주간'(8∼12일) 행사 기간 중인 11일 우리 기업인,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회원국 정부 대표, 국제수자원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물 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우리나라의 수질오염 정화 등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소개하고, 우리 물 산업의 동남아 국가 등 개발도상국 진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장관은 이번 국제물주간 행사를 계기로 10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기후변화 아세안 확대장관회의'에서 한국의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수립 등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소개한다.

    또 올해 12월 폴란드에서 열리는 제24차 기후협약 당사국총회에 대비해 파리협정 세부이행체계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김 장관은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고, 참가국들과 기후변화 대응 우수사례를 공유해 파리협정 후속 이행체계를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동부지검 합수단, 백해룡 경정 파견 조기 해제하기로

      임은정 동부지검장의 지휘를 받는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합동수사단이 대검찰청에 백해룡 경정의 파견 해제를 요청한 것으로 20일 알려졌다. 지난 10월 이재명 대통령 지시로 합수단에 합류...

    2. 2

      '역대급 여경' 비난 영상에…경찰서장 "마녀사냥 멈추라"

      한 유튜버가 불법주차 의심 신고를 했더니 출동한 경찰관이 공격적으로 대응했다는 영상을 올려 해당 경찰관이 비난의 대상이 되자 관할 경찰서장이 공개적으로 "마녀사냥을 멈춰달라"고 나섰다. 박재영 서울 광진경찰...

    3. 3

      '65세 정년', 빨리 먹으려다간 탈 난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