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동제약 소화제 '솔청수' 출시 첫달 70만병 팔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탄산 제제, 자극 없는 맛으로 인기
    전국 5000곳 이상 약국 거래망 확보
    광동제약 소화제 '솔청수' 출시 첫달 70만병 팔려
    광동제약은 지난달 출시한 생약소화제 '솔청수'가 첫 달 만에 70만병이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솔표 솔청수는 조선무약이 개발한 한방 생약 소화제로 육계, 아선약, 소두구, 고추연조엑스 등 4종의 한방 생약 성분에 L-멘톨을 첨가한 제품이다. 탄산이 들어있지 않아 위에 부담이 적고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광동제약은 지난해 9월 조선무약으로부터 '솔표' 상표권을 인수한 뒤 지난 3월 '위청수 에프'를 재출시했고 지난달 솔청수를 추가로 선보였다.

    솔청수는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5000곳 이상의 약국 거래망을 확보하고 월 70만병이 판매됐다. 그동안 액상 소화제 시장에서 '까스'라는 이름이 붙은 탄산 제제가 주를 이뤘으나 자극 없는 맛을 원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솔청수와 같은 무탄산 소화제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아직도 약국에서 솔청수를 찾는 분들이 있어 제품 준비 단계부터 약국가의 관심이 높았다"며 "변함없는 효능과 브랜드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솔표 브랜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솔표 솔청수는 소화불량, 과식, 위부 팽만감, 식체 등의 증상과 식욕부진에 효능이 있는 마시는 소화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 1병에 75㎖로 15세 이상 성인 기준 1회 1병 복용을 권장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티맵 오토' 탑재 차량 누적 100만대 초읽기…데이터·AI 기반 혁신 가속

      티맵모빌리티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를 탑재한 차량이 조만간 누적 100만대를 돌파할 전망이라고 31일 밝혔다. 주요 수입차 업체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한 결과라는 분석이다.이날&...

    2. 2

      우리벤처파트너스, 의왕 명륜보육원에 연말 현물 기증

      우리벤처파트너스는 지난 24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명륜보육원에서 연말을 맞아 현물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기증식에는 우리벤처파트너스 임원 및 직원이 함께 참석다. 보육원 측에서 사전에 전달한 필요...

    3. 3

      닷컴보다 강한 AI…美 젊은 기술기업인 '억만장자'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20~30대 인공지능(AI) 기업가들이 AI 열풍을 타고 빠른 속도로 억만장자 반열에 올라서고 있다. 제품을 출시하기도 전에 천문학적인 기업가치를 인정받는 사례가 속출하면서 닷컴 열풍 시기를 뛰어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