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얍 코리아] 유럽·러시아·중국 등서도 참가 문의 '빗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오페라 오디션 '나얍 코리아'

    10일부터 홈페이지서 신청
    [나얍 코리아] 유럽·러시아·중국 등서도 참가 문의 '빗발'
    ‘나얍 코리아’가 오는 9월 서울에서 개최된다는 한국경제신문의 보도(6월4일자) 직후 국내외에선 대회 참가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나얍 코리아 사무국 관계자는 “보도 직후 지난 20여 일 동안 50통 이상의 전화가 걸려온 것은 물론 중국, 러시아 등 해외에서 참가를 원하는 이들의 문의 이메일이 수십여 통 왔다”고 말했다.

    나얍 본사 측도 한경 기사를 원문 그대로 나얍 공식 홈페이지에 실었다. 이 때문에 뉴욕 본사로도 나얍 코리아 오디션 참가를 묻는 세계 각지 참가 희망자들의 전화가 지난 2주 동안 수십여 통 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외 오페라계의 큰 관심 때문에 나얍 코리아 관련 홍보 책자 및 온라인 홍보물, 포스터를 국내용(한글본)으로만 제작하려던 당초 계획을 변경해 영어·중국어본 등을 추가로 제작했다.

    지금까지 나얍 코리아 참가를 확정한 극장은 밴쿠버오페라, 캐나디안오페라토론토(이상 캐나다), 플로리다 팜비치오페라(미국), 에르푸르트극장(독일), 서울시오페라단(한국) 등 다섯 곳이다. 나얍 뉴욕 본사는 추가로 세계적 명성의 오페라 극장들이 더 참여할 수 있도록 7월 중순까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혀왔다.

    나얍 코리아 사무국은 오디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문위원단을 10명으로 꾸렸다. 김우경 한양대 성악과 교수(테너)와 박미혜 서울대 성악과 교수(소프라노), 강혜정 계명대 교수(소프라노), 이경재 서울시오페라단 단장이 먼저 참여했다.

    김 교수는 이탈리아 라스칼라, 영국 코벤트가든,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등 세계 3대 오페라 극장에서 주역으로 무대에 선 한국인 최초의 테너다. 박 교수 역시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소프라노다. 강 교수도 전문 연주자로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국내 대표 소프라노다.

    여기에 6명이 추가로 합류했다. 오은경 세종대 성악과 교수(소프라노)와 박정원 한양대 성악과 교수(소프라노)를 비롯해 원로 테너인 박세원 전 서울대 성악과 교수, 원로 바리톤 박수길 한양대 명예교수, 국립오페라단 단장을 지낸 테너 박성원 전 연세대 성악과 명예교수 등이다. 공연계에서도 최상무 대구오페라하우스 예술감독이 참가한다.

    자문위원들은 다음달 10일부터 25일까지 접수된 지원자들의 1차 서류심사를 맡아 본선 오디션 참가자 180명을 추려 30일 발표한다.

    나얍 코리아 사무국은 오디션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고, 참가 신청서까지 접수할 수 있는 홈페이지(www.nyiopkorea.com)를 지난 21일 오픈했다. 참가 신청은 이 홈페이지에서만 받을 예정이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홍철도 큰일 날 뻔…'해맞이 등산' 이건 무조건 챙기라는데 [건강!톡]

      새해를 맞아 해돋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기온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보온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오는 1일, 한라산 등 출입 통제 시간이 있는 유명 산들도 새해 첫날 일출 산행이 가능하다. 새해 일...

    2. 2

      설거지 귀찮아서 미뤘다가 '사망'까지…전문가 '경고'

      사용한 그릇을 싱크대에 담가둔 채 밤을 보내는 습관이 식중독 등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따뜻하고 습한 환경이 각종 유해 세균의 증식을 부추긴다고 지적한다. 최근 영국 매체 ...

    3. 3

      오픈 3시간 만에 '싹쓸이'…없어서 못 판다는 '핫템' 뭐길래 [이슈+]

      서울 마포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30대 권모 씨는 지난달부터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메뉴에 추가했다. 처음엔 만드는 대로 판매했지만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2주 전부터는 하루 200팀 한정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