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매직마이크로, 96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직마이크로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96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회사는 약 208만6956주를 주당 4600원에 신규 발행하며 유상증자 대상자는 네덜란드 소재 판데라 인터네셔널(Panther international b.v 이하 ‘판데라’)사다. 신주는 8월 중순 상장 예정이다.

    판데라는 매직마이크로가 인수를 진행 중인 광반도체 포토닉스 핵심기술을 보유한 라이오닉스인터네셔널사의 지분 75%를 보유한 대주주다.

    글로벌 투자그룹으로 알려진 판데라는 반도체 및 마이크로·나노 원천기술을 보유한 초기 단계 기업과 4차산업 관련 첨단기술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매직마이크로는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재원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장원 매직마이크로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한 판데라와 투자는 상호간의 신의를 두텁게하는 의미 있는 투자로, 앞으로 판데라의 자회사들과 긴밀히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서로의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확대 및 5세대(G), 바이오센서 등 4차 산업 분야에서의 고속 성장을 이뤄 가겠다"고 말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 신약·유전자 편집·비만 치료 … 바이오株 옥석 가린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바이오주의 시간’이 찾아온다. 제약·바이오 섹터 세계 최대 투자 행사인 ‘2026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JPMHC)’의 개막을 앞두고 관련...

    2. 2

      "특허절벽 리스크 작다"…재평가 받는 빅파마들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 질환·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

    3. 3

      돌아온 방산주…'돈로주의' 강화에 ETF 급등

      주춤하던 방위산업주가 지난 한 주간 크게 올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이 급등했다. 미국 원자력 관련주도 반등에 성공하며 원전 ETF 수익률을 끌어올렸다. 코스피지수가 단기 급등하자 신규 자금이 대기처로 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