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청년동행카드' 신청 접수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이하 청년동행카드)의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청년동행카드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15~34)에게 오는 7월1일부터 2021년까지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동행카드 참여 기업들은 사업장 단위별로 해당 산업단지 관리기관(한국산업단지공단, 지방자치단체 등)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권에 속해있는 지원대상 산업단지는 80개 단지 지원대상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중소기업은 청년 근로자로부터 신청서를 제출받아 해당 산업단지 관리기관에 일괄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신청인 개인별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통보하며 지원결정 통보를 받은 신청인은 안내에 따라 카드사(BC카드, 신한카드)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카드를 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하면 카드청구내역에서 해당 내역이 5만원 한도에서 차감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관계자는 청년일자리 추경에 반영된 청년동행카드 사업이 본격 추진될 경우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이 완화되고 산업단지 청년층 고용 유지 및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동행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 및 블로그(blog.naver.com/kicox1964)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콜센터(070-4335-2311~25)를 통해 할 수 있다. 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2. 2

      '시장 돌진 12명 사상' 70대 운전자…'치매 진단' 1년 만에 기소

      서울의 한 전통시장에 차를 몰고 돌진해 12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를 받는 70대 운전자가 사건 발생 1년 만에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2부(최종필 부장검사)는 이날 교통...

    3. 3

      교회·아파트 유리창 '쨍그랑'…쇠구슬 쏜 철없는 60대 결국

      인터넷 사이트에서 새총과 쇠구슬을 구매해 교회·아파트에 발사해 유리창을 부순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광주 북부경찰서는 16일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6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