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강다니엘, 아이스버킷챌린지→팬카페도 200만원 기부..'선한 영향력'

워너원 강다니엘 (사진=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


워너원 강다니엘이 '2018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가운데 강다니엘의 팬들도 기부에 참여했다.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은 지난 12일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영상과 함께 기부내역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강다니엘은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더없이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의 참여가 환우분들, 가족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응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많은 분들이 루게릭 환우분들을 위한 병원 건립이 완공될 때까지 저와 함께 응원하고 기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강다니엘 공식 다음 팬카페 갓다니엘은 12일 승일희망재단에 200만 원을 기부하며 강다니엘의 선행에 동참했다. 특히 강다니엘의 수많은 개인 팬들도 함께 기부에 동참하면서 한때 승일희망재단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지난 4일 새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를 발매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워너원은 첫 번째 월드 투어 콘서트 '워너원 월드 투어 '원: 더 월드'(Wanna One World Tour 'ONE : THE WORLD')'를 통해 글로벌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